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 이하 재단)은 지난 19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강원 MICE 유치 활성화 및 기반 조성 논의를 위한 ‘강원 MICE 얼라이언스 베뉴분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재단과 도내 호텔·리조트 관계자가 모여 MICE 유치마케팅 및 개최지원, 기반 조성 등 협업 방안을 모색하고, 다가오는 1월 개최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연계 관광객유치를 위한 각종 할인 이벤트 추진 및 패키지 상품 판매 방안 등을 협의했다.
또한, 한국마이스관광연구소 신창열 대표를 초청하여 “MICE 행사 개최 시 리스크 관리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원 MICE 얼라이언스는 강원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로 △MICE 베뉴분과(호텔·리조트 및 유니크베뉴), △MICE 기획분과(PCO·PEO, 여행사 등), △MICE 지원분과(관광/엔터테인먼트, 미팅테크놀로지 등)의 총 3개 분과에 93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MICE 베뉴분과와 함께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향후에도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얼라이언스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채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