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채널뉴스

[상주시]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 기원 점등식

- 상주 GOAT감의 품격!, ‘상주곶감등’으로 시가지에 퍼지다! -

시사채널뉴스 | 기사입력 2024/01/09 [11:12]

[상주시]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 기원 점등식

- 상주 GOAT감의 품격!, ‘상주곶감등’으로 시가지에 퍼지다! -
시사채널뉴스 | 입력 : 2024/01/09 [11:12]

 

상주시는 지난 5일(금) 시청본관 동편에서 ‘2024 상주곶감축제’ 성공기원 곶감등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상주시장을 비롯하여 상주시의회 의원, 상주곶감발전연합회, 상주곶감축제추진위원회, 시청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곶감등은 편도 2.4km(왕복 4.8km)로 상주시청에서 축제행사장인 북천시민공원까지 이어지며, 가로수에 수놓은 곶감등이 축제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리고 있다.

 

상주시민 A씨는 “상주시청에서부터 가로등에 수놓은 곶감등을 따라가다 보면 상주곶감축제 행사장까지 가게 되는데,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밤에 가족끼리 산책하는 거리로 이용하고 있다.”라고 하였으며, 다른 B씨는 “나중에 축제가 끝났다고 해도 이 좋은 곶감등을 떼지 말았으면 좋겠다”라고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상주GOAT감의 품격’이란 주제로 ‘2024 상주곶감축제’가 오는 12일(금)에서 14일(일)까지, 3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상주시가 주최하고 상주곶감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상주곶감발전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일차인 1월 12일 임금님진상재현행사, 개막식, 박서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일차인 1월 13일 상주곶감노래자랑, 김연자 공연이 있으며, 마지막 날인 1월 14일에는 오승근 공연으로 폐막식이 진행된다. 상시프로그램으로 상주GOAT감 라이브커머스, 감~자바스! 상주GOAT감 특별경매, 상주GOAT감 마켓, 눈썰매장, 인형극장, 전통놀이체험장, 겨울간식코너, 구이마당 등이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많이 있다.

 

이번 축제는 42개 곶감농가부스, 66개 일반부스가 참여하는데 운영자들이 단체로 호랑이 옷을 입고 참여하여 ‘호랑이와 곶감’이란 이색적인 관경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며, 상주곶감축제 성공기원 점등식을 통하여 상주곶감의 본고장임을 알리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축제는 여럿이 함께 즐기는 것이므로 여러 사람들이 같이 화합해서 즐기면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2024 상주곶감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여수시] 코리아유니크베뉴 ‘예울마루&장도’, 스마트 마이스 시설로 거듭나
이전
1/6
다음
광고
광고